미국 영주권 완벽 가이드: 한눈에 보는 취득 방법 & 필수 정보, 총비용 정리 (EB2, NIW)

미국 영주권을 위한 이민비자 취득이 끝났다. 대사관 면접이 끝나고, 4일 정도 후에 우편으로 여권하고, 노란 봉투를 수령할 수 있었다. 그동안 내가 모았던 정보, 링크들을 이 게시글 하나에 다 모아보도록 하겠다. 영주권 받겠다고 여기저기 정보를 거의 다 확인해 왔다고 생각한다. ㅋㅋ 카더라를 사람들이 엄청 많이 말하고 믿던데, 내가 추천하는 방법은 카더라도 보고, 공식적인 정보소스도 보라는 것이다….

Read More

Inter-Style (Chatting room, Travel Map)

일본 간토지역에서 오래 살면서 알게된 여러가지 일본 맛집들을 카테고리 별로 정리했습니다. 직접 가본 곳과 인스타에서 떠오르는 곳을 중심으로 정리한 지도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알고 싶은 질문이 있으면 오픈 채팅방에 들어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한국, 일본여행, 일본어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관심있으시면 들어와 주세요. 한일 여행과 맛집 정보 공유 +생활 정보, 일본어연습 If you…

Read More

Biopharma Community (Chatting Room)

안녕하세요. 제 경력은 이렇습니다. 일본 국립대 박사과정 졸업, 일본 국립 연구소 연구 경험前) 한국 제약회사 대기업  박사급 연구원現) 일본 제약회사 대기업 R&D 부문 박사 연구원 재직 중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현재의 블로그로 이동중입니다. 기존블로그에도 바이오제약 회사이직, 연구, 커리어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오픈 채팅방의 룰 1. 아이디는 신청시에 적은 고유의 아이디를 적어주세요. 2. 이 방에는 국내외 제약회사 중심으로…

Read More

GOBAN Korean barbecue

  http://gobanglobal.co.kr/promotion/web/index.html 고반식당 한국, 일본여행, 일본어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관심있으시면 들어와 주세요. 한일 여행과 맛집 정보 공유 +생활 정보, 일본어연습 If you go to the link below, you can view by category. If you have any additional questions, please join the open chat room. 日本の方のご参加お待ちしております。日韓の旅行、グルメ、韓国語、日本語のお話も可能なチャットルームです。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  

Read More

수많은 일본 제약회사의 서류를 통과했던 사람이 알려주는 일본 현지 이직을 위한 이력서 + 직무경력서 작성 팁

내 커리어의 중심은 일본에서의 박사학위, 그리고 현재 일본 현지 회사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 서류 통과한 회사들이 많은 것 같다. 한국에서의 회사경력, 그리고 일본에서의 회사경력이 더해져서 나중에 미국회사에 본격적으로 지원할 때 임팩트가 있기를 바란다. 해외에 있는 후보자가 일본에 오기 위해서는 현지에 있지 않다라는 약점을 이길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일본 국내에 있는 다른…

Read More

일본 제약회사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는 내가 느낀 소통에 문제 있는 사람들

회사 또는 개인적인 관계에서 느끼는 에피소드를 정리해본다. 딱히 일본에만 존재하는 타입들은 아니다. ㅋㅋ 아마도 전세계에 존재하는 스타일 같다. 최소한 나는 한국과 일본에서 둘 다 느껴본적 있다. 요즘 개인적으로 느낀 소통에 문제 (사실 쓰레기 수준)가 있는 사람들이 몇 가지 패턴이 있다고 느껴져서 공유해보려고 한다. 남의 이야기는 듣지 않고, 자기 이야기만 하는 사람 젊었을 때 친구들 중에…

Read More

Through the Lens: Life at Asahiyama Zoo

Asahiyama Zoo, located in Asahikawa, Hokkaido, Japan, is renowned for its innovative approach to animal exhibits. Opened in 1967, it is one of the northernmost zoos in Japan and is celebrated for creating environments that mimic animals’ natural habitats. This allows visitors to observe the animals’ unique behaviors up close. Some of the most popular…

Read More

집에서 만들었던 라비올리 (Ravioli), 초코 케이크

나하고 와이프는 기념일이나 크리스마스가 되면 요리를 만든다. 나는 주로 케이크를 만들고, 와이프는 내가 만들어 달라고 하는 요리를 만들어준다. 처음에 케이크를 만들어달라고 들었을 때 당황했는데 (나는 그냥 한식요리 조금 하는 남자) 내가 어떻게 케이크를 만들어?? 근데 몇년 전 부터 유튜브에 요리 채널도 매우 많았기 때문에 그거 보고 따라했다. ㅋㅋㅋ 한국인은 이태리 요리가 잘 맞는듯 하다. 영국요리,…

Read More

일본 오키나와 신혼 여행 허니문 호텔 추천 + 수족관

오키나와의 대한 나의 생각은 [구리다]이다.박사 마지막에 오키나와에 있는 학회에 간적이 있었는데, 매우매우 구렸었다 ㅋㅋ도쿄에서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 떨어졌을 때는 잘 몰랐다. 나하 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지내게 되었는데 현금이 없이 갔었는데 미친 카드 되는 가게가 별로 없음ㅋㅋㅋ그래서 주구장창 편의점 아니면 도시락 가게, 맥도날드만 갔다가 돌아왔다. 학생이라고 너무 로컬로 갔었나 보다 ㅋㅋ 사진 찾다보니 놀랍네. 나하 시내에…

Read More

에코프로 투자는 인생을 바꿔준다

요즘 에코프로 투자를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올해 초부터 거의 10배 가까이 오르면서 개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 누구에게는 상당한 투자수익을 가져다 준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그거는 이제 그 사람들이 위험부담을 한 것이고, 남의 투자수익을 보고 뛰어들었다가는 망하기 쉽다.  빚을 끌어오고 이게 인생의 마지막 처럼. 비트코인 투자가 생각나는건 나 혼자일까? ㅋㅋ 위험하다고 사람들이…

Read More

일본에서 이탈리안 피자 먹어보기 (Pizzeria da Peppe Napoli Sta’ Ca”, Komazawa, Tokyo)

일본 여행이나 일본 현지에서의 생활팁, 일본어 공부에 관심이 있으시면 오픈채팅에 들어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한일 여행과 맛집 정보 공유 +생활 정보, 일본어연습 사실 나는 결혼 하고 나서는 프랜차이즈 피자는 거의 먹어본 적 없다. 비싸기도 했고, 결혼하고 나서는 와이프가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줬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피자만 먹다가 집에서 좋은 재료로 만드는 피자를 먹고 나서는 프랜차이즈 피자는 가치가 없어졌다….

Read More

Sushi & Seafood

Sushi and seafood are pure joy on a plate. It’s all about freshness — that melt‑in‑your‑mouth sashimi, the creative rolls that pop with color, and those seasonal catches you didn’t expect but instantly love. And it’s not just sushi. Grilled fish, crispy tempura shrimp, or simmered shellfish bring out the ocean’s flavors in totally different…

Read More

미국 이민비자 혼자 준비하기 (DS-260)_1

https://biopharmaexplorer.tistory.com/317 미국 영주권 신청 (NIW)_8 좋은 이민 변호사의 조건 NIW I-140가 승인되었다. 그 다음 단계는 이제 미국 국무부에 이민 비자 (Immigration visa processing, DS-260)를 신청해야 한다. The priority date is current or close to be current according to the Dates for Filing chart of each month’s visa bulletin. (“Close to be current ” is randomly…

Read More

추천 포스팅 리스트

바이오제약 – (해외) 이직, 취업, 유학 (오픈 채팅) 바이오제약 연봉 통계 일본 국립대 이공계 박사과정 유학 장단점 헤드헌터와 회사 인사팀이 싫어할 평균 연봉 데이터 한국에서 졸업한 대학은 일본 취업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까? 석사 or 박사 학위 받고 대기업 제약회사에 입사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가? 한국에서 일본으로 이직하기 일본 제약회사 바이오연구소 (이직, 취업) 미국 영주권 신청 (NIW)_6…

Read More

제약회사 연구원이 파이썬을 공부하는 이유

몇년 전부터 코딩스킬의 필요함을 느끼고는 있었다. 몇번이나 유튜브로 무료로 배우려고 했으나, 몇번 때려치고, 할수 있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방법을 생각해서 온라인 코스를 들어보기로 했다. 창조경제 중에 하나인 구독 시스템에는 영원히 적응이 어려운 듯 하다.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면 한달에 7000엔 정도였고, 핸드폰으로 어플을 깔아서 결제하면 한달에 1000엔 정도 가격이 내려가서 6000엔 정도로 내려갔다. 코스에라 플러스 (Coursera Plus)에…

Read More

Gyeongbokgung Black, Oakwood Premier Coex Center Seoul

  한국에 갔을 때 좋은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 한식당에 갔다. 와이프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적인 느낌의 분위기를 좋아하고, 사실 구절판을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알아봤는데, 보통의 한국인이면 알겠지만, 구절판은 보통 먹지 않는다. 하지만 구절판을 검색해보니 몇개 나오지 않았다. 그 중에 하나가 경복궁이라는 한식당 같았다. Gujeolpan refers to either an elaborate Korean dish consisting of nine different foods assorted on a wooden plate with…

Read More

해외 거주자 (미국 영주권자)의 국내 증권회사를 통한 미국주식 거래 제한 + 피하는 방법

아래의 내용은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들입니다. 법적 근거가 될 수 없습니다. 중요결정을 위해서는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와 상담 후 결정하세요. 요즘 국내 증권회사 (예: 키움증권)을 통해서 미국주식을 거래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출입국관리관련법상의 해외거주자는 몰라도, 세법상 해외거주자는 복잡한 문제를 야기한다. 나도 별 문제 의식이 없었다가, 미국 영주권을 받게 되는 가시권이 생기면서 본격적으로 검토하기 시작했다. 알아보기 시작한지는 몇개월…

Read More

졸업 후, 경력 없이 면접에 대하는 자세

한국에서 일본으로 돌아온지 이제 3 주 정도 되었다. 장기간 휴가 다녀오고 바로 다음날 부터 일하니까 부작용이 장난 아니고. 들었던 질문은 수도 없이 많았는데, 그래도 타인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정리해서 공유해보려고 한다. 사실 채팅방에서 다람쥐 챗바퀴처럼 돌아가면서 나오는 질문이기도 하다. 내가 면접에서 좋은 인재다라는 것을 어필한 방법을 말해보려고 한다. 일본 회사가 외국인 인재를 채용하려고 할 때…

Read More

일본에서 린드버그 안경 주문하기

학교부터 안경을 사용하고 있는데, 안경을 바꿀때쯤부터 생각하던 린드버그 안경으로 하기로 했다.  한국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쓰는 안경으로 유명한데 (모델: 린드버그 모르텐) 사실 그것보다는 나도 안경에 돈 좀 써보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매일 쓰고 있잖아?? 그 만큼 중요한 물품. 무엇보다 가볍다라는 것이 마음에 많이 들었던 것 같다.  안경 구조상 보통 안경을 접는 부분, 그리고 코 받침 부분의…

Read More

한국의 인구 감소,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미국, 중국, 일본)

전 게시글에서는 주요국가와 한국의 절대 인구수를 비교해보았다. 나는 그 다음 그 인구수 안에서의 인구 조성도 궁금했다. WHO, 각국의 통계청 자료를 뒤져서 만들었는데, 유감스럽게도 독일의 통계는 내가 찾지를 못했다. 한국 데이터는 한국 통계청을 뒤져서 수치를 찾았는데, 문제는 위의 그래프는 출산률 0.7이 이슈가 되기 前의 자료라는 것이다. 출산률 0.7 이후의 추세는 그 전에는 예상을 하지 못했던 상황의…

Read More
Meet Up" Images – Browse 5,272 Stock Photos, Vectors, and ...

20240706-BE 오프라인 모임 접수

접수 종료합니다. 2024. 6. 10 안녕하세요. BE입니다.  접수 신청 (LINK)을 하기 전에 고려사항 확인해주세요.  얼리버드 접수가 종료되어, 할인 방법 없이 6만원입니다. 2024. 5. 27일 ———————————————————————————————————- 접수기간: 2024. 5. 13일 월요일부터 5. 23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약 10일) 접수비 납부 방법: 토스 익명 송금 (https://toss.me/biopharma) + 오픈채팅 방 닉네임 아이디 일시: 2024. 7. 6일 토요일 오후 12:00 – 18:00 중에…

Read More

미국 영주권 비자 문호 예상하기

내 우선일자와 같지는 않지만, 2023년 6월에 I-140을 접수 했으면, 2024년 12월에 우선일자가 문호에 들어가서 인터뷰 대기에 들어가는 것 같다. 예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https://www.mygcvisa.com/calculator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밑에 예상되는 시기를 알려준다. NIW: EB2 Korea: Rest of world 2024년 6월에 미국 영주권을 얻기 위해서 I-140을 접수했으면 내후년 1월이나 되어서야 인터뷰 대기에 들어가는 것…

Read More

Tokyo Fantastic Fire Works with Emotional Music Festival

2023 神宮外苑花火大会 2023 진구 외원 불꽃놀이 대회 기간: 2023년 8월 12일 (토) 예비일: 다음 8월 13일(일) 시간: 19:30~20:30 밤하늘을 물들이는 1만발의 감동과 음악 축제 볼거리 유료 관람장의 메인인 신궁 구장에서는 불꽃놀이와 함께 호화 게스트의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도쿄 중심지에서 8월 15일 전후에 있는 불꽃놀이 행사다. 도심에 있어서 가기 좋아보인다. https://goo.gl/maps/PLHUmNtmECKDucru9

Read More

Imun Seolleongtang, Seoul, Korea

  10살 전후에 처음 가봤던 설렁탕 가게 옛날에는 종각역 앞에 오래된 건물에 있다가 재개발을 한다고 해서 몇년 전에 지금의 현대식 건물로 이전했다. Still going strong after more than 100 years of being in business, Imun Seolnongtang was the first eatery in Korea to officially register for a restaurant license when it opened in 1904. To…

Read More

블로그 주제, 오픈채팅방의 방향성에 대해서

안녕하세요.BE입니다. 오픈 채팅방의 규모는 200 명 정도가 되었습니다. 1. 바이오 제약 진학, 유학, 취업 2. 일본 관련 위의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블로그와 오픈채팅방을 운영해 왔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지속가능성과 운영에 대한 원동력을 위해서는 주제를 너무 한정하지 않고 쓰는 것이 좋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주제가 상대적으로 한정이 되다 보니 게시글도 줄어들게 되고, 원래 광고수익이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Read More

Hokkaido Travel Chronicles: Savoring Japanese Ramen, Creamy Milk Ice Cream, Decadent Desserts, and Grilled Unagi

Japanese Ramen Restaurant in Narita Airport, Japan Hakata ramen, also known as tonkotsu ramen, is a regional variant of ramen originating from the Hakata district of Fukuoka, Japan, characterized by its rich, milky pork bone broth and thin, firm noodles.  Here’s a more detailed look at Hakata ramen: 나리타 공항에 또 갔다. 나리타가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는…

Read More

미국 주소 만들기 (우편주소, mailing address) (미국 이민비자 혼자 준비하기 DS-260_5)

Never a problem I am using a PO Box For immigration forms cuz I am sponsoring my family and others mails , I talked to a USCIS agent and they said it shouldn’t be a problem. 영주권을 우편 서류로 받을때 문제가 되지 않을꺼라고는 하는데 해보지 않으면 모르겠다. 일단 USCIS에 서류를 제출 할 때 원칙은 거짓이…

Read More

일본에서 미국으로 제일 수수료 저렴하게 보내기 (미국 이민비자 혼자 준비하기 (DS-260)_3)

지인, 지인의 지인까지 동원해서 나는 미국계좌를 억지로? 구했다. 보통 해외로 돈을 송금하지 않는 나는 방법을 알아보는데… 나의 주거래 은행인 일본의 한 메가 뱅크를 통해서 보내보려고 했다. 근데 알아보니 3500엔 정도 나간다. 수수료 비율은 총액대비 3.5% 송금이라고 알아보니 광고가 많이 나오는 와이즈 채팅방에서 들은 Remitly등을 비교했다. 일단 Remitly는 일본에서 미국으로 송금을 못하는 상황이었고, 한국에서 미국은 모르겠다….

Read More

10년 가까이 살았던 칸토의 회전초밥 랭킹 (도쿄, 수도권), Conveyor Belt Sushi Ranking in Tokyo, Japan

  일본 여행, 문화, 일본어에 대해서 오픈채팅방에서 이야기 하고 싶으면 들어와주세요. https://open.kakao.com/o/gmcOYjQe 칸토 지역에 거주한 시간이 이제 진짜 10년이 되려고 한다. 물론, 대학원과 회사원 사이에 한국에 돌아간 공백은 있었다. 한국은 오마카세가 열풍이라고 한다. 이제 끝났나? ㅋㅋ 사실 나는 비싼 오마카세를 가본 적은 없다. 학생 때는 비싼 곳에 갈 여유는 없었고, 회사원이 되고서는 굳이 갈 이유가…

Read More

미국 영주권자의 미국 여행시 보험가입

한국에 거주중인 미국 영주권자, 또는 미국 영주권자 자격으로 미국에 잠깐 입국 하려는 사람들의 보험이 문제가 된다. 이유는 여행자 보험은 여행자의 자격으로 해당 국가를 방문할 때만 사용이 가능한데, 미국 이민비자를 받고, 미국에 입국하는 순간 본인 입장에서는 잠깐 들어갔다 오니까 여행이라고 생각하지만, 미국 내에서는 합법적인 미국 영주권이 발효되기 때문에, 거주자의 개념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구글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

Read More

컨설팅 서비스

안녕하세요 BE입니다. 현재에도 운영중인 오픈채팅방 상담과는 별개로 BE Consulting (유료)를 시작합니다.  오픈 채팅방은 앞으로도 계속 운영될 것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BE consulting은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력서 수정  한국어는 물론이고, 일본어, 영어로 작성하는 입사지원 서류, 자기소개서, 내용 수정에 대해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면접, 이직 전략 면접에서 어떻게 대답을 해야하는지, 장기적인 이직에 대해서 전략에 대해서 조언…

Read More

카페 24에서 아마존으로 서버를 [또] 옮기는 이유

원래 나는 간단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했는데, 점점 일이 커지고, 사실 유입되는 양, 그리고 나도 조금씩 좋은 컨텐츠를 만들려는 생각이 있어서 옮기는 것이 본질이다. 티스토리, T-story 티스토리는 시작하기에 제일 좋은 플랫폼 같다. 그냥 게시글을 올리기만 하면 신경 쓸것도 별로 없고, 구글 애드센스 연동도 잘 되기 때문에 수익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는 나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일 큰 단점은…

Read More

직장 내 괴롭힘 사례, 규정

사용자, 즉 회사는 무엇인가 조치를 해야하네 ㅋㅋ 그것도 비밀로 해야함. 신고자, 피해자에게 불리한 처우를 할 경우 형사처벌 제76조의3(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조치) ① 누구든지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그 사실을사용자에게 신고할 수 있다.② 사용자는 제1항에 따른 신고를 접수하거나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당사자 등을 대상으로 그…

Read More

Biopharma Explorer | Who am I?

About Me I (BE) am originally from South Korea and pursued my doctoral studies in Japan. Currently, I work as a researcher in a Japanese global pharmaceutical company/industry, focusing on drug discovery research and contributing to projects that bridge discovery and application. Looking ahead, I have taken steps toward continuing my career in the United…

Read More

혼자 돌아다닌 도쿄 여행 (사누키 우동, 오차노미즈, 시부야, 신주쿠, 신오쿠보 + 한일교류회)

한일 여행 카카오 오픈 채팅방 와이프가 어디 갔었기 때문에 도쿄를 혼자 돌아다니기로 했다. 돈이 문제가 아니고 남자 혼자 돌아다니다 보니 그냥 맛집, 가성비 투어로 변해버림. 맛이 있으면 되는거지 굳이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은 갈 필요가 있는가?? 라는 생각으로 하루 돌아다니로 함. ㅋㅋ 우동 마루카 일단 오차노미즈 역에 왔다. 나는 맛있는 우동을 먹고 싶었는데, 카가와현까지 갈 수는 없으니까,…

Read More

2024년 7월 말의 미국 주식 폭락

기록을 위해서 남겨둔다. 몇년 지나면 또 잊어버리고 그 당시의 느낌을 잊기 때문이다. 일단 나는 2020년부터 주식투자 수익률을 통계내고 있는데, 2020년: 그냥 상승만 2021년: 상승 2022년: 주가 대폭락 2023년: 또 그냥 상승만 2024년 7월 10일까지: 그냥 또 대부분 상승만 지금 7월 10일 전후부터 7월 말, 8월 2일까지의 나름 대폭락이 있었다. TQQQ는 -10%, SOXL은 하루만에 20% 정도…

Read More

일본은 지문 채취가 없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는데, 주민등록증을 만들 때 필수 과정이 지문채취다. 지문채취는 한국에서 강제되는 부분으로, 거부할 수 없고, 합법이다. 주민등록증을 발급할 때 열 손가락의 지문을 모두 채취하도록 한 현행 법령은 개인정보 자기 결정권을 침해하지 않는다고 헌법재판소가 재차 판단했습니다. 헌재는 옛 주민등록법과 시행령·시행규칙 조항 등에 대해 제기된 위헌확인 소송을 모두 기각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일본에서의 사정을 알아보니…

Read More

바이오제약 NIW 신청 분석 (Lawfully app)

NIW I-140을 신청했었고, priority date는 6월입니다. premium processing은 하지 않았고, Victoria Chen에게 의뢰하였습니다. total citation은 150정도인데, 마지막 논문이 몇 년전이었다는 점이 리스크였습니다. 박사과정 연구주제와 산업체 경력은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는 편이고, 현재도 관련 직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가서도 현재까지의 경력을 유지하면서 이어가는 것을 계획으로 I-140 petition letter를 작성하였습니다. 미국 현지 제약회사 또는 바이오테크에 NIW후, 취업, 이민…

Read More

국제결혼과 해외거주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

이 글에서 말하는 내용은 내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들었던 내용을 혼합해서 적어보도록 한다. 내용은 두서가 없이 그냥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려고 한다. 한일여행 카카오 오픈 채팅방 바이오제약 진학, 취업, (해외)이직 오픈 채팅방 가끔 보면 누군가는 나는 일본인하고 결혼하고 싶어요, 나는 ㅇㅇ인하고 결혼하고 싶어요.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내가 거의 확신하는데, 누구를 사랑하는데 국적은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다….

Read More

25번 이상 전 세계의 바이오+제약회사 이력서 (영어, 일본어) 통과한 사람이 알려주는 팁

이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 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났다. 7월에 했던 오프라인 교류회가 끝나고 바로 일본으로 돌아오자 마자 올리려고 했으나, 미국 영주권 때문에 회사에서의 원동력이 그냥 다 빠져버린 나는 게을러져서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제 이 주제로 글을 쓴다. 오프라인 교류회에서 내가 공유했던 내용중에 하나였는데, 그 동안 내가 이력서가 통과한적 있는 회사들을 보여준 적 있다. 개인적으로 구체적인…

Read More

일본에서 미국대사관 Visa interview P4 (미국영주권 혼자 준비하기 DS-260_8)

I-140를 미국에 제출한지 거의 2년만에 문호에 들어가면서 일본에 있는 미국 대사관에서 면접을 보라고 미국 NVC에서 이메일이 왔다. 인터뷰 날짜, 시간이 정해져서 왔네. 새벽에 이메일 받고, 그날 오후에 도쿄에 있는 지정된 병원에 예약까지 했다. 기분이 좋군 ㅋㅋㅋ 작년에 NVC하고 국제우편으로 서류 준비하고, 제출하고DQ 통보까지 받은 다음에, 거의 1년 동안 아무런 업데이트도 없고, 문호도 내 우선일자와 아직은…

Read More

BROZERS Buger (Ningyochohonten)

  어제 매우 더운 날이었지만, 도쿄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 나는 더위에 약한 인간이라서 많이 돌아다니지는 않았지만 배가 고파서 햄버거를 먹으러 갔다. https://brozers.co.jp 인스타그램하고 인터넷에서 우연히 알게된 가게인데, 맛있어 보여서 갔다. 도쿄에 지점이 몇개 있다고 알고 있다. 타베로그에서 평점은 3.7점으로 맛은 틀림없이 맛있을 것으로 확신했다. 이 가게의 컨셉은 빨간색인가 보다. 주말 낮이었는데, 생각보다 사람은 많았네? 타바스코와…

Read More

일본에서 린드버그 클립 온 선글라스 구매 (Buy Lindberg Clip-On Sunglasses in Japan)

여름에 가끔 놀러 갈 때 햇빛이 너무 강하면 선글라스를 사용하고 싶어질 때가 있었다. 그렇다고 선글라스를 사서 렌즈에 나에게 맞는 도수를 넣는 것은 돈이 아깝고… 여러가지 가격하고 현실을 생각해본 결과 린드버그 안경에 씌울 수 있는 클립 온 형태의 렌즈를 사기로 했다. 주문은 미리 이메일로 이와키 지점에 연락해서 준비를 시켰고, 원래 시간이 없어서 가기 어려웠지만, 한 달…

Read More
error: Content is protected !!